S&P DJI는 전세계 주식시장을 선진, 이머징, 프런티어로 분류하는 현대적인 접근방식을 사용합니다. 당사 모델은 동일한 특성을 가진 시장을 식별하여 글로벌 비교를 가능하게 하는 강력한 기준 및 조건을 기반으로 합니다.

글로벌 투자자 피드백은 의견에 담긴 맥락에 대한 당사 접근방식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S&P DJI는 양적, 질적 지표를 보강하기 위해 시장참여자들의 의견을 정기적으로 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입력 정보를 복합적으로 사용하면 당사 분류가 대표 국가를 신뢰성 있게 설명할 수 있으므로 지수를 사용하는 투자자들이 의도한 기회를 포착했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시장분류 방법

S&P DJI는 전세계 주식시장을 분류하기 위한 포괄적인 접근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글로벌 투자자 관점뿐만 아니라 질적 지표에 의해 보완된 양적 기준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거시경제 요건과 정치적 안정성, 규모 및 유동성 조건, 시장 접근성 및 관련 투자 프로세스를 포함한 다양한 펙터를 다루는 일련의 기준은 심층 연구의 기초를 제공합니다.
투자자가 시장 상황과 특성에 대한 직접적인 지식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광범위한 글로벌 시장 참여자들로부터 피드백을 수집하고 참여시키는 것이 프로세스에 매우 중요합니다.
집계된 정보와 입력 정보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과 평가를 바탕으로 한 최종 제안이 S&P 다우존스 지수 글로벌주식정책위원회에 제출되고, 이 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시장분류를 하게 됩니다.
이 프로세스의 결과는 일반적으로 10월에 발표되거나 또는 임시평가의 경우 검토주기가 끝나는 즉시 발표됩니다.
프로세스를 완전히 투명하게 유지하기 위해 S&P DJI는 잠재적인 재분류를 위한 감시 목록을 매년 발행하고 유지합니다.

선진시장 - 25
이머징마켓 - 25
프런티어시장 - 31
독립형시장 - 8

S&P DJI는 복제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잠재적 문제를 파악하기 위해 지수에 포함된 모든 시장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접근성 평가를 수행합니다. 식별된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취한 조치들은 연간 검토 주기를 벗어나 수행된 경우에도 항상 사전에 전달됩니다.


국가분류

국가가 선진시장 또는 이머징마켓으로 분류되기 위해서는 특정 초기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자격을 갖추지 못했지만 여전히 최소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시장은 프런티어시장 분류 대상이 됩니다.


시장분류 변경 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