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산업분류기준 (GICS)은 1999년 S&P 다우존스 지수와 MSCI가 개발했습니다. GICS 방법론은 전세계 금융전문가를 위한 투자 리서치 및 자산관리 프로세스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세계 자산가, 포트폴리오 매니저, 투자 애널리스트와 수많은 논의를 거쳐 생성되었습니다. 정확하고 완전하며 표준적인 산업 정의에 대한 전세계 금융계의 요구에 따라 설계되었습니다.

GICS 방법론은 투자 리서치, 포트폴리오 운용, 자산배분을 위한 산업분석 프레임워크로 널리 받아들여져 왔습니다. 전세계 산업에 대한 보편적인 접근방식은 투자 프로세스의 투명성과 효율성에 기여했고 GICS 방법론은 섹터기반 투자에 대한 추세를 뒷받침합니다.



GICS 구조는

보편적
전세계 기업에 적용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주식투자 대상에 있는 산업의 현재 상태를 반영합니다.
유연한
가장 일반적인(섹터)에서 가장 전문화된(하부산업)까지 4가지 분석수준을 제공합니다.
진화하는
S&P 다우존스 지수와 MSCI는 현재 글로벌 시장을 완전히 대표할 수 있도록 매년 검토합니다.

GICS 구조 구성
부문
산업 그룹
산업
하부산업


에너지

탐사 및 생산과 정제 및 마케팅, 그리고 석유가스, 석탄, 소모용 연료 저장 및 운송에 종사하는 기업을 포함합니다. 또한 석유가스 장비 및 서비스 제공업체도 포함합니다.

소재

화학, 건축자재, 유리, 종이, 임산물, 관련 포장제품 제조 기업과 철강 생산업체를 포함한 금속, 광물, 광업업체를 포함합니다.

산업재

건축제품, 전기장비 및 기계류, 항공우주 및 방위 제품과 같은 자본재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를 포함합니다. 건설 및 엔지니어링, 인쇄, 환경 서비스, 인적자원 서비스, 리서치 및 컨설팅 서비스, 운송 서비스와 같은 상업 서비스 제공업체를 포함합니다.

임의소비재

자동차, 가정용 내구재, 레저장비, 섬유, 의류 제조업체를 포함해 경제사이클에 민감한 비즈니스를 포함합니다. 또한 호텔, 레스토랑, 기타 레저시설, 소매업과 같은 서비스도 포함합니다.

필수소비재

식품, 음료, 담배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와 비내구성 가정용품 및 개인용품 생산업체를 포함하여 경제 사이클에 둔감한 비즈니스를 포함합니다. 또한 식품 및 의약품 소매업체도 포함합니다.

헬스케어

헬스케어 제공업체 및 서비스, 의료장비 및 용품을 제조 및 유통하는 업체, 의료기술 기업을 포함합니다. 제약 및 바이오테크 기업도 포함됩니다.

금융

다각화된 금융서비스, 전문금융, 소비자금융, 자산운용 및 증권 보관, 투자은행 및 중개서비스, 자본시장 서비스, 금융거래소, 데이터 및 분석, 보험 인수업체 및 중개인, 모기지 리츠뿐만 아니라 상업은행과 저축은행도 포함됩니다.

정보기술

인터넷 서비스 및 홈엔터테인먼트를 제외한 소프트웨어 및 정보기술 컨설팅, 데이터 처리를 제공하는 기업을 포함합니다. 통신장비, 휴대폰, 컴퓨터, 전자장비, 반도체와 같은 기술 하드웨어 및 장비 제조업체와 유통업체를 포함합니다.

통신서비스

주로 인터넷, 광대역, 휴대폰, 케이블, 유선을 통해 네트워크에서 전달되는 정보, 광고, 엔터테인먼트, 뉴스, 소셜미디어와 같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을 포함합니다.

유틸리티

전기, 가스, 수도시설과 같은 유틸리티 기업을 포함합니다. 또한 독립적인 전력업체, 에너지 거래업체, 재생가능 자원을 사용하여 전기를 생산하고 분배하는 기업도 포함됩니다.

부동산

부동산 관리 및 개발 활동에 종사하는 기업과 다각화, 산업, 호텔 및 리조트, 사무실, 헬스케어, 주거, 임대, 전문 리츠를 포함한 주식 부동산투자신탁(리츠)을 운영하는 기업을 포함하지만 모기지 리츠는 제외합니다.

10 에너지
15 소재
20 산업재
25 임의소비재
30 필수소비재
35 헬스케어
40 금융
45 정보기술
50 통신서비스
55 유틸리티
60 부동산